티눈수술NO, 굳은살, 각질 통증없이 관리하는 방법

티눈, 굳은살, 각질의 공통점이 무엇일까요?

바로 압력 입니다. 걸을때 발에 받는 압력이나 신발의 마찰을 없에주면 생기지 않습니다.
하지만 신발을 원시시대처럼 벗고 다닐순 없겠죠…

발 피부케어

발은 신체중 가장 많은 압력을 받는 부위로서 각질, 굳은살, 티눈 등의 동반이 가장 쉽게 나타나는 부위입니다. 건조하고 거칠어진 발은 쉽게 각질과 굳은살로 변하며 심하면 피부가 갈라져 상처가 생길 수도 있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케어가 필요한 부분입니다.

각질케어는 거칠고 지친 피부에 푸스플레게 스케일링과 맞춤 집중보습케어를 해줌으로써

부드럽고 건강한 발을 유지할 수 있게 해줍니다.

관리대상: 거친 발피부, 일어나는 각질, 부분적인 굳은살등
관리시간: 60분
관리진행: 푸스플레게 스케일링 +

보습재생관리 + 팩또는 파라핀(발의 상태에 따라)

갈라지고 두꺼워진 뒤꿈치케어

건조하고 두꺼워진 뒤꿈치는 압력이 가해지면 쉽게 갈라지고 진물이나 상처가 날 수 있고

계절적인 원인과 호르몬 불균형 상태를 악화시키는 요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여 정기적인 관리를 해줘야 합니다. (뜯어내거나 물에 불려 벗겨내는 방법은 상태를 악화시키므로 전문관리가 필요합니다)

관리대상: 거친 뒤꿈치, 갈라지는 뒤굼치, 상처 난 뒤꿈치, 두꺼운 뒤꿈치
관리시간: 50-60분
관리진행: 푸스플레게 스케일링 + 보습, 재생제품관리 + 갈바노 피부재생

굳은살, 티눈

티눈의 원 인은 무엇인가요?

피부의 지속적인 마찰과 압력으로 인해 각질층이 부분적으로 두꺼워지다가 피부 안쪽으로 돌기를 형성하면서 신경을 자극하게 됩니다.

내부적요인

발의 선천적, 후천적 변형인 편평족, 요족, 망치 발가락등

외부적 요인

좁거나 작은 신발, 잘못된 보행습관 등

티눈의 증상은 어떠한가요?

뼈의 돌출 부위나 발바닥과 발가락 주위에 많이 생기며, 일반적으로는 굳은살과 거의 비슷하나 점점 단단해지다가 노르스름하거나 연한 갈색을 띕니다.

위치에 따라서는 단단한 경우도 있지만 땀이 많거나 발가락 사이에 생길 경우는 말랑말랑할 수도 있습니다. 티눈부위가 눌릴 경우 찌르는 듯한 통증을 느끼게 되고, 계속 진행이 되다가 두꺼운 굳은살안쪽으로 염증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티눈의 관리는 어떻게 하나요?

생긴지 오래되지 않거나 작은 경우는 티눈 완충할수있는 굳은살을 조심스럽게 갈아내고 실리콘이나 깔창을 이용하면 통증이 완화될 수 있지만, 생긴지 오래되었거나 크기가 클 경우는 병원에서 레이저나 수술을 통해 제거할 수도 있습니다.

병원에서 시술과 시술후의 통증을 피하고 싶거나, 재발이 잘 될 경우에는 전문발관리사의 관리(Fuss-Pflege 푸스플레게)를 통해 통증 없이 관리가 가능합니다. 관리 후 (사후관리)가 가장 중요하므로 완충용 실리콘이나 깔창을 꼭 이용해주어야 합니다.

굳은살은 발의 구조가 변하면 쉽게 생길 수 있으며 좁은 신발등의 외부압력 등으로 통증이 생기는 경우가 일반적입니다. 또한 장기간 굳은살을 방치할 경우 티눈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적절한 시기에 제거하고 굳은살의 원인을 알아 완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굳은살, 티눈 관리는 푸스플레게를 이용하여 굳은살, 티눈을 안전하게 제거하고 완충을 통해 피부가 부드럽게 재생될 수 있도록 관리합니다.

관리대상: 두꺼운 굳은살, 티눈
관리시간: 개수와 두께에 따라 30분
관리진행: 푸스플레게 스케일링 + 피부연화 + 각 부위에 필요한 완충(추가)

망치발가락 케어

발구조의 변화(요족, 무지외반증등)는 발가락 길이와 모양에 변형을 일으키고, 신발의 압력과 함께 발가락관절 주위에 쉽게 굳은살을 형성시킵니다. 발가락 굳은살 케어는 굳은살을 단계적으로 제거 연화시키고 발가락 관절이 변형되지 않도록 이완과 완충관리를 합니다.

관리대상: 발가락의 굳은살, 변형된 발가락
관리시간: 40-50분
관리진행: 푸스플레게 스케일링 + 피부연화 + 관절마사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